마포문화재단



재단소식


공지사항 보기
제 목 발레 〈헨젤과그레텔〉 티켓오픈안내
첨부파일
등 록 일 2019-06-18 22:14:53 작 성 자 공연전시

 


 

★유료회원 선예매★


06.19(수) 14시
 

 

*일반예매*


06.21(금)14시

 

 발레 헨젤과그레텔

 

총 연출

김길용

원작

그림형제(Bruder Grimm)

안무 및 연출

김세연

제작스텝

연습지도 홍성욱 이아람 황인선 무대디자인 이동현 조명디자인 김철희 의상디자인 김연진(엘의상) / 분장디자인 이정수(메인메이크업) / 사진영상기록 김윤관(바바미디어) / 문화사업 유제신 기획홍보 한지원 용성진 김은진

출 연 진

와이즈발레단

소요 시간

총 100분 (1막 40, 2막 40인터미션 20)

관람연령

48개월 이상

주최/주관

()마포문화재단 와이즈발레단

후원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티켓

R석 50,000원 S석 30,000

할인내역

· 조기 예매 할인 40% (~2019.08.09까지)

· 마포구민/마포아트센터 홈페이지 회원 20% (12)

· 2019년 발레 공연 기관람자 할인 30% (기 관람 티켓 1매당 1인 적용-현장 증빙)

· 4인 관람 시(3+1 혜택) 40%

· 공연예술인 할인 50% (본인에 한함예술인패스 소지자-현장 증빙)

· 학생 할인 20% (본인에 한함학생증 지참-현장 증빙)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 50% (동반1인포함)

· 아트패스마포[ART PASS MAPO] 50%할인(본인만)

· 경로우대 (65세 이상) 50%

 

스코틀랜드 국립발레단에 이어 국내 최초!

감동이 가득한 와이즈발레단의 신작 발레 헨젤과 그레텔

<헨젤과 그레텔>은 독일의 언어학자이자 작가인 그림형제(Bruder Grimm)가 구전동화를 재구성하여 어린이와 가정을 위한 동화집(Kinder-und Hausmarchen)에 수록한 이야기이다와이즈 발레단의 신작 발레, <헨젤과 그레텔>은 그림형제의 원작 동화가 지닌 일부 잔혹함을 순화하고 발레의 아름다움까지 더해 온 가족을 위한 작품으로 재탄생했다.

 

헨젤과 그레텔을 가지고 26년 만에 한국을 찾은 영국의 4대 발레단 중 하나인 스코틀랜드 국립발레단에 이어 두 번째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게 된 이번 공연은 특히 스페인 국립발레단 프리메라 피규라(Primera Figura) 김세연이 안무를 맡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또 한 가지현시대적 해석을 더하여 관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각색되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화려한 의상과 다채로운 무대 미술탄탄한 기량의 무용수들의 앙상블을 강점으로신비로운 판타지로 가득한 무대를 통해 올 가을새롭고 매력적인 발레 극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시놉시스

산딸기를 따러 숲을 찾은 헨젤과 그레텔이 길을 잃는다당나귀와 숲 속 요정들을 따라 간 곳에서 달콤한 냄새가 나는 과자의 집을 만나게 되고과자의 집에 사는 마녀가 남매에게 친절을 베풀며 집으로 들어올 것을 제안한다마녀의 꼬임에 빠진 헨젤과 그레텔은 과자의 집에 갖혀 마녀에게 잡아먹힐 위기에 처하는데...

 

작품구성

프롤로그

숲 속에 식량을 구하러 왔다가 길을 잃은 헨젤과 그레텔이 당나귀를 돌보며 집으로 가는 길을 찾아헤맨다이런 헨젤과 그레텔을 멀리서 마녀와 해골부대가 지켜보며때를 기다린다.

1막 1

헨젤과 그레텔의 집

말썽꾸러기 두 남매인 헨젤 그레텔은 부모님이 안 계신 사이 당나귀와 함께 놀며 집을 엉망으로 만들게 된다힘겹게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엄마는 엉망이 된 집을 보고 화나가 바구니 가득 산딸기를 따오게 한다한참 시간이 지나도 아이들이 돌아오지 않자 엄마와 아빠는 걱정하며두 남매를 찾아 나선다.

1막 2

숲 속

헨젤과 그레텔은 숲 속에서 집으로 가는 길을 잃어버린다어디선가 나타난 검은 새가 남매를 위협하듯 바라본다헨젤과 그레텔이 두려움에 떨며 울고 있을 때당귀가 길을 안내하고 숲 속 요정들을 만난다.

2막 1

과자의 집

당나귀와 숲 속 요정들의 안내를 따라가다 보니 어느 새 달콤한 냄새가 나는 듯하여 주위를 둘러본다.헨젤과 그레텔 앞에 커다란 과자의 집이 등장하고 마녀가 나와 남매에게 친절을 배풀며 집으로 들어올 것을 제안한다.

2막 2

마녀의 집 안

마녀의 꾐에 빠진 헨젤과 그레텔

정신을 차리고 둘러보니 진저쿠기컵케익마카롱은 모두 마녀가 아이들을 변신시켜 가둬놓은 것이었다마녀는 해골부대에게 헨젤을 잡아먹기 위해 가마솥에 넣고 살을 찌우라 명령하지만 그레텔은 마녀가 시력이 좋지 않음을 알고 영리하게 마녀를 속이고기회를 엿보다가 당나귀와 힘을 합쳐 마녀를 해치우고 헨젤을 구한다.

마녀와 해골부대가 사라지자 진저쿠기컵케익마카롱이었던 아이들은 모두 원래의 모습을 되찾게 되고 헨젤과 그레텔을 찾아 숲 속을 해매던 부모님과 만나 재회한다.